광주광역시 교육연수원, 휴직 교원 ‘복직 전 연수’로 현장 적응 지원 나서

김상환 기자 | 기사입력 2023/11/12 [16:17]

광주광역시 교육연수원, 휴직 교원 ‘복직 전 연수’로 현장 적응 지원 나서

김상환 기자 | 입력 : 2023/11/12 [16:17]

                                      ▲ 하반기 휴직 교원 복직 전 직무연수  © 김상환 기자


[시사더타임즈 / 김상환 기자] 광주광역시 교육연수원이 복직 예정 교원 80명을 대상으로 1023~1110하반기 휴직 교원 복직 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광주광역시 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년 이상 장기 휴직 후 복직하는 교원들의 적응력을 기르고 교육 전문성과 책무성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광주 교육정책의 이해 학교폭력 예방 및 생활지도 교실에서 바로 쓰는 에듀테크 미래형 교사의 역할 교육과정 재구성 블렌디드 학급 경영 학부모 상담 인권 교육 등 과목을 집합·원격 과정으로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정광고 이윤희 교사는 학교에서 마주할 학생 생활지도에 대한 걱정을 이번 연수를 통해 덜어낼 수 있었다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학급 경영과 디지털 수업을 위한 역량을 길러 복직 후에도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휴직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휴직 교원들이 변화된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교원들의 교육활동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