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성 장흥군수,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 선출

제12차 정례회서 만장일치로 협의회장 추대
김 성 장흥군수 “전남도와 중앙정부에 지역의 목소리 내겠다”

봉점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23:00]

김 성 장흥군수,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 선출

제12차 정례회서 만장일치로 협의회장 추대
김 성 장흥군수 “전남도와 중앙정부에 지역의 목소리 내겠다”

봉점수 기자 | 입력 : 2024/06/19 [23:00]

 

                                            ▲ 시장군수협의회  © 봉점수 기자


[시사더타임즈 / 봉점수 기자] 김 성 장흥군수가 민선8기 후반기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전남 시장군수협의회는 13일 무안군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제12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를 열고 김성 장흥군수를 협의회장으로 선정했다.

 

전남 시장군수협의회는 지역 간의 공동현안에 대한 의견 교환과 협력방안 모색,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조직된 협의체로 전남 22개 시군 단체장으로 구성돼 있다.

 

김 성 장흥군수는 앞으로 전남도 22개 시장·군수를 대표해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으로서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한다.

 

이날 회의를 통해 22개 시·군은 지역 현안 사업과 전남 및 중앙부처 건의 안건 10건에 대해 의결을 진행했다.

 

또한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비 지원, 대통령 공약사항인 수문~녹동 간 연륙교 건설, 쌀값 폭락 방지 및 가격 안정 대책 마련 등의 안건을 상정하여 공동대응하기로 했다.

 

김 성 군수는 전남 시장·군수님들의 지혜를 모아 지역 현안을 풀어가고, 지자체 간 상생·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전라남도와 중앙정부에 전남 22개 시군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데에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장 선출 된 김 성 장흥군수에게 지역현안을 풀어 가고 중앙정부에 전남의 목소리를 전달하는데 역할을 다해 달라는 기대를 걸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