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소방·경찰·청년 대상 정신과 마음 힐링소방, 경창, 청년층 스트레스 해소 캠프 3회기 운영
|
[시사더타임즈 / 봉점수 기자] 장흥군은 소방, 경찰, 청년층 30명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마음건강 힐링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힐링캠프는 9월 26일 시작으로 10월25일까지 총 3회기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정신건강 취약계층 심리회복 지원을 위해 마련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등 지역자원을 활용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옴니핏 스트레스 검사 및 두뇌건강검사, 한방족욕 및 아로마 두피케어, 편백숲 톱밥길 맨발걷기, 해먹쉼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마음건강교육으로 구성됐다.
힐링캠프 참여자는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의 쉼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뛰는 경찰·소방 공무원들과 정신건강에 취약한 청년층의 스트레스를 덜어내고 재충전 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정신건강 사각지대의 군민들의 마음돌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선에서 뛰는 경찰·소방 공무원들의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해 정신건강을 지켜내는 것이 곧 군민들을 위하는 일일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