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다함께 누리는 복지팀과 교육 소통하반기 읍‧면복지팀 역량강화교육 실시
|
[시사더타임즈 / 조 윤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7일 추모 공원 역사교육관에서 읍‧면 맞춤형복지팀을 대상으로 기초생활보장 등 복지업무 역량 강화 교육 및 복지 현장 최일선의 담당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하반기 인사이동에 따른 읍면 복지팀 직원교체와 복지 외 타 직렬이 복지업무 수행할 시를 대비한 사회보장급여 신청 등 복지상담의 업무역량 강화 및 군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이날의 교육 내용은 사회보장급여 신청‧접수 업무 교육, 2024년 기초생활보장수급 선정 기준 및 변경 내용, 2025년에 달라지는 경로당 보조금 차등 지원계획 및 경로당 정산 업무 매뉴얼, 사회복지과 및 가정활력과 소관 업무에 대한 읍‧면 협조 사항으로 구성했고, 읍면 복지 현장의 애로사항 소통과 다양한 상담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허선심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다 함께 누리는 행복한 복지화순을 만들기 위해 군민의 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읍면복지팀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며, 읍면 복지팀과 원활하게 소통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기초생활보장급여, 기초연금, 장애수당 등 다양한 사회보장급여를 다함께 누리고 좀 더 소외된 이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복지를 이뤄내기를 바란다.